Git 설치하기

Git은 오픈소스 버전 제어 시스템으로, 공동 프로젝트 개발에 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수천 개의 다른 오픈소스 프로젝트와 함께, Sponge 프로젝트는 Git 저장소를 GitHub에서 호스트합니다. 따라서, Git은 Sponge와 Sponge API의 개발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입니다.

Git 웹사이트 에 상당한 설명 문서가 있고,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여러 가지 운영 체제에 맞는 다양한 GUI 클라이언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려받기

Windows

GitHub Desktop 으로 Windows에 Git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Git이 소프트웨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Git을 설치한 뒤 컴퓨터를 재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Mac

macOS에 Git을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Xcode 명령 줄 도구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경고

이 지침은 Mavericks보다 오래된 버전을 구동하는 Mac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Mavericks보다 오래된 버전의 OS X를 구동하고 있다면, 대신 GitHub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십시오.

  1. 터미널을 시작하십시오.

  2. xcode-select --install 을 실행하십시오.

  3. 설치하고, 기다리는 동안 쿠키를 먹으십시오.

  4. 터미널에서 ``git``을 실행하십시오.

그 대신에, GitHub Desktop 을 설치해도 됩니다. Git은 GitHub Desktop 설치 시에 동봉되어 같이 설치됩니다.

Git을 설치한 뒤 컴퓨터를 재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Linux와 Unix

Linux에 Git을 설치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Linux 배포판에 포함된 패키지 관리자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참고

명령어들 앞에 sudo 를 붙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1. 터미널을 시작하십시오.

  2. Ubuntu나 Debian 기반 배포판이라면 apt-get install git 을 구동하십시오. Fedora라면 yum install git 을 실행하십시오.

Windows와 Mac과는 달리, Linux에서는 현재 GitHub Desktop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Git을 설치한 뒤 컴퓨터를 재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etup

누구인지 알리세요.

Git과 저장소로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Git에 당신의 신원을 설정해야 합니다. CLI를 열고 다음을 입력하세요:

git config --list

user.nameuser.email 을 찾으십시오. GitHub 계정과 같은 사용자명과 이메일이 아니라면 설정하십시오.

git config --global user.name "John Doe"
git config --global user.email [email protected]

user.nameuser.email 을 설정하기 전에는 어떠한 Sponge 저장소에 어떠한 기여도 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