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설치하기

Git은 오픈소스 버전 제어 시스템으로, 공동 프로젝트 개발에 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Sponge 프로젝트와 이루 말할 수 없는 수많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이 Git 저장소를 GitHub에서 호스트합니다. 따라서 Git은 Sponge와 SpongeAPI의 개발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입니다.

Git 웹사이트 에 상당한 설명 문서가 있고,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여러 가지 운영 체제에 맞는 다양한 GUI 클라이언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려받기

Windows

GitHub Desktop 으로 Windows에 Git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Git이 소프트웨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Git을 설치한 뒤 컴퓨터를 재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Mac

macOS에 Git을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Xcode 명령 줄 도구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경고

이 지침은 Mavericks보다 오래된 버전을 구동하는 Mac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Mavericks보다 오래된 버전의 OS X를 구동하고 있다면, 대신 GitHub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십시오.

  1. 터미널을 시작하십시오.

  2. xcode-select --install 을 실행하십시오.

  3. 설치하고, 기다리는 동안 쿠키를 먹으십시오.

  4. 터미널에서 ``git``을 실행하십시오.

그 대신에, GitHub Desktop 을 설치해도 됩니다. Git은 GitHub Desktop 설치 시에 동봉되어 같이 설치됩니다.

Git을 설치한 뒤 컴퓨터를 재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Linux와 Unix

Linux에 Git을 설치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Linux 배포판에 포함된 패키지 관리자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참고

명령어들 앞에 sudo 를 붙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1. 터미널을 시작하십시오.

  2. Ubuntu나 Debian기반 배포판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apt-get install git``을 실행하세요. Fedora라면 ``yum install git``을 실행하세요.

Windows와 Mac과는 달리, Linux에서는 현재 GitHub Desktop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Git을 설치한 뒤 컴퓨터를 재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etup

누구인지 알리세요.

Git과 저장소로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Git에 당신의 신원을 설정해야 합니다. CLI를 열고 다음을 입력하세요:

git config --list

user.nameuser.email 을 찾으십시오. GitHub 계정과 같은 사용자명과 이메일이 아니라면 설정하십시오.

git config --global user.name "John Doe"
git config --global user.email [email protected]

user.nameuser.email 을 설정하기 전에는 어떠한 Sponge 저장소에 어떠한 기여도 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