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 시스템

Gradle 이나 Maven 같은 빌드 시스템은 프로젝트의 빌드 과정을 관리합니다. IDE와는 독립된 도구로, SpongeAPI나 다른 플러그인에 대한 의존성을 관리하고 다른 사람이 쉽게 당신의 플러그인을 소스에서 빌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참고

SpongeAPI를 사용한 플러그인 개발에 빌드 시스템의 사용은 필수가 아닙니다만,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Creating a plugin without a build system 에서의 짧은 설명을 제외한 아래의 지침서는 당신이 프로젝트의 의존성을 관리해 줄 빌드 시스템을 사용한다고 가정합니다.

기본적으로, 당신은 자바 프로젝트의 빌드 시스템 표준으로 Maven dependency 를 지원하는 어떠한 빌드 시스템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다음 지침은 빌드 시스템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GradleMaven 의 사용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무엇을 사용할 지 모르겠다면, Gradle 이 Sponge 프로젝트에 사용되고 있고 Sponge 플러그인에게 최상의 연계를 제공하기 때문에 저희들은 Gradle 의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Gradle

Gradle 은 프로젝트 설정에 사용되는 Groovy 또는 Kotlin 기반 스크립트를 사용합니다. Gradle 프로젝트는 일반적으로 최상위 디렉토리에 있는 build.gradle 파일이 Gradle 에게 프로젝트를 어떤 식으로 빌드할지 지시합니다.

Gradle 의 개념에 대한 기본 안내와 설치 방법은 Gradle User Guide 를 참조하세요. 만약 당신이 간단한 자바 프로젝트에 Gradle 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만 관심이 있다면, Gradle Java Quickstart 를 먼저 확인하세요.

작업 공간 준비하기 에 설명된 대로 작업공간을 설정한 다음 Gradle 설치하기 지침서를 따르세요.

Maven

MavenProject Object Model (또는 POM) 이라고 하는 XML기반의 설정을 프로젝트를 설정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Maven 프로젝트는 어떻게 프로젝트를 빌드할 지를 지시하기 위해 프로젝트의 최상단 폴더에 일반적으로 pom.xml 파일을 포함합니다.

Maven 의 설치 및 사용되는 개념에 대한 설명은 Maven Users Centre 를 참고하세요. 만약, Maven 을 간단한 자바 프로젝트에 어떻게 사용하는지에만 관심이 있다면, Maven in 5 Minutes 가 시작하기 좋을 것입니다.

작업 공간 준비하기 에 설명되어 있는대로 작업 공간을 설정하세요. 그리고 Maven 설치하기 를 따라하세요.

빌드 시스템 없이 플러그인 개발하기

당신의 IDE에 포함된 기능만을 사용하면, 빌드 시스템 없이도 Sponge 플러그인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경고

저희는 SpongeAPI를 빌드 시스템 없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빌드 시스템을 사용하면 당신, 그리고 당신의 프로젝트에 기여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의 개발 진행이 간소화될 것입니다. 빌드 시스템 없는 플러그인 개발은 Sponge 팀으로부터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빌드 시스템 없이 플러그인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SpongeAPI Download Page 에서 SpongeAPI 의존성을 직접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빌드 시스템 없이 개발하기 위해서, 우리는 일반적으로는 빌드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다운로드 하는 모든 의존성을 포함한 shaded 된 artifact를 제공합니다.

shaded 된 artifact를 다운로드 하고, 프로젝트의 IDE에 추가했다면, 당신은 플러그인 개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식별자를 고르기 위해서 플러그인 식별자 로 가세요. 그리고 메인 플러그인 클래스 를 따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