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 개발하기

이 섹션은 SpongeAPI를 사용한 플러그인을 개발하려는 개발자분들을 위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아래 문서들은 SpongeAPI의 다양한 개념과 측면에 대해 다룹니다. 굳이 모든 개념을 이해하려 하지 마시고 SpongeAPI를 시작하려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려는 의도를 이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Javadoc (프로그래밍 도움말) <https://jd.spongepowered.org/> 로 API를 좀 더 면밀히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이전에 Java를 이용한 개발을 한 경험이 있으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SpongeAPI와 관련된 여러 문서에서 이해가 안되고, 작동이 안될 것만 같은 예시 코드를 Ctrl+C Ctrl+V하여 수. 정. 하. 지. 말. 고 실험해보는 것을 매우 추천드립니다^^

Cookbook (자세한 설명서) <https://github.com/SpongePowered/Cookbook> 는 SpongeAPI의 파트별로 완전 기능적인☆ 예시 플러그인 모음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만드는 “레시피”는 독립적(standalone)이고 Gradle또는 Maven으로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그 모음 중 일부는 Scala, Kotlin과 같은 JVM 언어들로 플러그인을 만들 수 있음을 예시로 보여줍니다. ※ 최신 버전의 API에 대한 일부 예제는 업데이트되지 않았을 수 있음을 공지합니다.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