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버전의 SpongeForge 식별하기

참고

2018년 10월 버저닝 정책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7.1 이전 SpongeAPI는 아래 문서를 읽어주시고, 7.1 이후 버전의 경우 내려받은 파일의 이름 식별하기 를 읽어주세요.

내려받은 SpongeForge 파일명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spongeforge-<MCVersion>-<ForgeBuildId>-<SpongeAPIVersion>-BETA-<SpongeBuildId>.jar

MCVersion

마인크래프트 버전을 뜻하며, 해당 버전의 클라이언트만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ForgeBuild

Forge 빌드는 SpongeForge가 이 빌드 번호로 빌드되고 호환성이 보장되는 빌드 번호를 나타냅니다.

SpongeAPIVersion

내려받은 파일이 구현한 SpongeAPI 버전입니다. Sponge 플러그인들은 이 API를 기반으로 동작합니다.

SpongeBuildId

Sponge의 빌드 넘버입니다. 서버와 관련된 버그를 제보하거나 기술적 도움을 받을 때 기억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파일명에 있는 Forge 빌드는 개발 및 테스트 중에 SpongeForge가 사용한 Forge 버전을 나타냅니다. 두 가지 버전(개발 및 테스트 버전)은 서로 문제 없이 작동되도록 보장하며 이를 위해 최신 *권장 빌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대체적으로 Forge 모드는 호환하는 마인크래프트 버전 (예. 1.12.2)에 대응하는 모든 Forge 빌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SpongeForge만이 Forge의 여러 내부 요소에 접근하고 다른 모드들은 접근하지 않아야 하는데 Forge는 내부 코드가 얼마든지 바뀔 수 있어서 Forge가 보장하는 모드 하위 호환성이 SpongeForge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는 SpongeForge에서 사용하는 Forge 권장 버전보다 더 최신 버전의 Forge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호환성은 항상 보장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경고

서버 충돌 문제가 발생하면, SpongeForge의 파일명에 표시된 버전보다 높은 버전의 Forge를 적용해 볼 수도 있겠지만 먼저 권장 버전과 일치하는 Forge를 사용해 버전 문제가 원인인지 조사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니면 호환성을 보장해 드릴 순 없지만 이슈 트래커(Issue tracker)에 버전 충돌 문제를 제보해 주시면 SpongePowered 팀이 해결하여 새로운 버전에 반영될 수도 있습니다.

Example

당신이 SpongeForge의 호환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Jar 파일명은 항상 이러한 형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spongeforge-1.12.2-2705-7.1.0-BETA-3442.jar 라는 파일명은 마인크래프트 버전 1.12.2``와 호환되며, 포지 버전 ``14.23.4.2705 (빌드번호 2705)로 빌드되었으며, SpongeAPI 7.1.0``을 제공하며 ``3442 라는 빌드 넘버를 지닌 SpongeForge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