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편집기 설치하기

SpongeDocs의 모든 글은 reStructuredText 마크업 언어라는 텍스트 파일로 저장됩니다. 실행 중인 O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해서 이러한 파일을 편집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다른 텍스트 편집기를 설치하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내려받기

Visual Studio Code

VS Code는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오픈 소스이며, MIT 라이센스로 배포된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코드 및 텍스트 편집기입니다. Sponge 개발자들이 플러그인 문서를 작성하거나 심지어 플러그인을 개발할 때에도 사용하는데에도 선택할 정도로 인기 있으며 다른 전형적인 텍스트 편집기와 달리 디버깅이나 문법 하이라이팅, 똑똑한 코드 완성, 코드 리팩토링과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Git을 사용할 수 있게 Git support 이나 훌륭한 플러그인인 reST supportHOCON 도 있습니다.

VS Codehttps://code.visualstudio.com/ 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Atom

Atom은 MIT 라이선스로 공개된 오픈 소스 텍스트 편집기입니다. Atom은 Git 저장소에 보관된 프로젝트(SpongeDocs 등)을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이 글 <https://blog.atom.io/2014/03/13/git-integration.html>`_에서는 Atom의 Git 통합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Atom에 reST 지원을 추가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이 패키지 를 확인해보세요.

**Atom**은 https://atom.io/ 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Notepad++

Notepad++는 단언컨대, 가장 유명한 텍스트 편집기 중 하나입니다.

**Notepad++**는 https://notepad-plus-plus.org/ 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Sublime Text

Sublime Text는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을 겸비한 멀티 플랫폼 텍스트 편집기입니다. 편집기의 외관을 변경하고, 유용한 매크로를 만들고 편집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러그인 API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Sublime Text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존재합니다.

**Sublime Text**는 https://www.sublimetext.com/ 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