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경고

This documentation refers to an outdated SpongeAPI version and is no longer actively maintained. While the code examples still work for that API version, the policies, guidelines, and some links may have changed. Please refer to the latest version of the documentation for those.

모두를 위해

Sponge가 무엇인가요?

Sponge 는 새로운 다목적 마인크래프트 API 입니다. 이것은 마인크래프트에 플러그인을 추가하고 기능을 발휘케 하여 당신의 마인크래프트 경험을 풍요롭게 하기위해 만들어졌습니다. Sponge 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려면 introduction`를, Sponge 의 역사에 대해 보려면 :doc:`history 를 읽으세요.

Sponge를 구동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요?

Sponge (와 마인크래프트) 는 Java Runtime Environment 가 있어야 정상적으로 구동됩니다. 서버를 돌리려면 당연히 컴퓨터가 필요하고, 그 이상은 더 필요없습니다. 올바른 Java 버전을 받는 방법: Java 설치

어디서 Sponge를 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

SpongeForge와 SpongeVanilla의 베타 개발자 빌드는 이미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onge 다운로드

Sponge의 구현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Sponge 프로젝트는 현재까지 두 개의 구현물을 SpongeAPI 를 통해 개발중입니다:

  1. SpongeForge: Minecraft Forge (유명한 Minecraft 모드 프레임워크)의 코어모드로, Forge의 크로스 버전 API 부족을 보충해줍니다. Sponge는 서버 운영자에게 Sponge 플러그인을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해주어 서버 관리를 쉽게 만듭니다. (SpongeForge는 본래 Sponge였으나, 혼란을 막기 위해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2. SpongeVanilla: Sponge API의 독립형 구현물으로, Minecraft 바닐라 서버 위에서 돌아갑니다. (SpongeVanilla는 사실 Granite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지만, 개발 팀이 병합되면서 지금처럼 되었습니다).

Sponge 플러그인을 어디서 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

우리의 공식 플러그인 저장소인 Ore의 개발이 GitHub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임시적으로 플러그인은 `SpongeForums <https://forums.spongepowered.org/c/plugins/plugin-releases>`_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Bukkit에 무슨 일이 있었나요?

Bukkit 프로젝트는 개발자들이 API와 서버 개발을 중단했습니다. 곧이어 Bukkit 프로젝트의 기여자 중 한 명이 CraftBukkit의 배포를 중단하라는 DMCA 테이크다운을 보냈습니다. 그는 정당한 법적 권리를 지니고 있었고, CraftBukkit과 그 파생(Spigot과 Cauldron 등) 프로젝트의 소스 코드뿐만 아니라 서버 프로그램 다운로드도 더 이상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됐습니다. 이게 Sponge 개발에 왜 영향을 줬는지 이유를 알고 싶으시다면, Sponge의 역사 를 참고해주세요.

Sponge로 Bukkit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나요?

슬프게도 기본적으로는 불가능합니다. Sponge는 자신만의 API (Sponge API)를 사용하고, Bukkit은 Bukkit API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3자 Sponge 플러그인이 Sponge API를 기반으로 Bukkit API를 구현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서버 운영자를 위해

저는 서버 운영자인데, Sponge로 서버를 이전하면 무엇이 일어나나요?

만약 당신에게 Forge 서버가 있는데 Sponge 서버로 이전시키고 싶다면, Sponge 를 다운받고 mods 폴더 안에 넣으십시오. 이렇게만 하면 서버가 기존의 Forge 서버처럼 정상적으로 구동될 것입니다.

Forge가 아닌 서버들은 위와 달리 SpongeVanilla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ongeVanilla는 Forge에 의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Sponge 문서에는 Bukkit 또는 Canary 서버에서 Sponge 서버로 이전할 수 있는 튜토리얼을 제공합니다. 또 Bukkit 커뮤니티에서 온 많은 개발자들이 이미 그들의 프로젝트(서버 모드)를 Sponge 서버와 연동되도록 작업했거나, Sponge와 호환시킬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월드는 유지됩니다. 하지만 플러그인의 데이터는 플러그인 개발자가 변환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몇몇 플러그인 개발자는 변환 작업을 해주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우리는 Sponge에 Bukkit 플러그인 지원을 추가할 계획이 없습니다. 하지만 서드파티에서 Bukkit 플러그인을 구동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드는 것은 가능할 것입니다.

제 서버를 Sponge로 이전하려고 하는데, 플레이어에게는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까요?

Sponge로 이전하는 것이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끼치지는 않으며, (서버 관리자가) 올바르게 변환 작업을 한다면 플레이어는 이전하기 전과 동일한 방법으로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Sponge가 Forge에 기반하기는 하지만 Forge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플레이어가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 따로 Forge를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개발자를 위해

Sponge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Sponge는 플러그인 API를 제공합니다. 이 말은 새로운 컨텐츠나 게임 모드를 만들 수 있다는 겁니다. 저희 플러그인 페이지를 보시고 빨리 시작해보세요: 플러그인 개발하기

Sponge로 무엇을 할 수 없나요? / Sponge에 한계가 있나요?

Sponge can’t be used to create new blocks, textures, mobs on the clientside or any other content which would need clientside modifications. The Sponge API wont support sending mods or plugins to the client for now due to security concerns. However you can make use of the ForgeAPI for clients and create Sponge plugins for the serverside. It is even possible to use Sponge on the client-side, but for several tasks mods are still required.

저는 Bukkit 플러그인 개발자입니다. 왜 Sponge는 Bukkit API를 사용할 수 없나요?

Bukkit API는 GPL 라이선스를 따르는 코드를 포함하고 있었는데, 이것이 2014년 9월에 발생한 DMCA Takedown과 이로 인한 프로젝트 중단의 주된 원인이었습니다. 이 점을 고려하여 Sponge는 더욱 개방적인 MIT 라이선스를 따르는 새로운 API를 통해 Bukkit이 안고 있던 여러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물론 코드를 소유하고 있는 Mojang의 간섭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은 아닙니다만, 우리는 Mojang이 앞으로도 개발을 지원해 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플러그인에서 서버 프로그램 내부에 접근할 수 있나요?

(CraftBukkit에서 “NMS”나 “net.minecraft.server”로 알려져 있는) 서버 프로그램 내부는 많은 필드와 메소드가 난독화된 MCP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버 프로그램에 직접 접근하는 것은 플러그인이 충돌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선택은 당신의 몫입니다.

See 구현 의존 플러그인 for an introduction about using MCP in your plugin.